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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 다비드 로템 - 불면증 펜션

카테고리 없음

by 시크SYK 2024. 9. 2.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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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다비드 로템
시나리오 시나리오 링크 엔딩
불면증 펜션 https://www.postype.com/@calytr/post/9022290  
플레이 날짜 플레이 시간 트리거 요소 (드래그로 확인)
2024년 8월 31일, 9월 2일 5시간  

 

 
 
 
 
 
 
 
 
당신은 꽤 오랜 시간동안 불면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불면증 치료를 위해 여러 방법을 써보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다비드 로템:
건강
기준치: 80/40/16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건강
기준치: 80/40/16
굴림: 2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잠만 못 잤다. 아직 튼튼해.)
 
 
 
장기 광기 - 불면증을 얻습니다.
 
 
잠에 들지 못하거나, 갑자기 잠에 들거나, 자다 깨다를 반복하거나, 또는 그 모든 현상을 한꺼번에 겪습니다.
 
 
 
마력이 1로 시작하며,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피곤해서 지쳐갈 무렵, 경치 좋고 공기 좋은 숲 속의 펜션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됩니다.
 
 
비수기 치고도 꽤 싼 값에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비드 로템:(그런 곳이라면 피곤하지 않아도 가보고 싶을지도.)
 
 
조용한 숲에서 산림욕을 하다 보면 잠이 좀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덜컥 펜션을 예약합니다.
 
 
다비드 로템:(…뭔가 홀린 듯이 예약을 한다. 뒤늦게 가격에 의문을 품고 펜션을 검색해본다.) 귀신 나오는 펜션 아니야…?
 
 
펜션에 대해 검색합니다.
 
 
주변 경치가 꽤 좋다, 푹 쉬다가 왔다, 깊은 숲에 있어서 전파가 통하지 않는 게 좀 답답하다, 가격에 비해 시설이 넓고 좋다, 주인이 젊은 사람인데 친절했다, 숲이라 벌레가 좀 많았지만, 시설은 깨끗했다. 등등.
 
 
몇 가지 감수할만한 불편 사항을 제외하고는 호평이 가득합니다.
 
 
 
 
그 와중에 조금 신경 쓰이는 점이라면,
 
 
그 숲 근처에서 실종자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비드 로템:그래, 이런 함정이 하나는 있어야지. (흐린눈으로 본다.)
 
 
몇십 년 전부터 시작해서 몇 년에 한 번씩, 실종 신고가 접수되고 있는 모양이네요.
 
 
아무래도 넓은 숲에 위치한 곳이다 보니…
 
 
숲에서 길을 잃는 사람들이 있는 모양입니다.
 
 
다비드 로템:…혼자 길 잃는 건 익숙하니까.
 
 
조심하는 게 좋겠네요.
 
 
다비드 로템:(머지않아 핸드폰 내려놓고 여유롭게 짐을 하나 둘 싼다. 흰 셔츠 몇 벌, 속옷, 편한 신발, 양말 여러개, 세면 도구. 운동가방 하나에 집어 넣었다. 그게 전부였다. 가방을 현관문 옆, 신발장 가까이 두고 다시 방으로 돌아간다. 잠에 들지 못할 것을 알았으니 침대에 눕지 않았다. 잠깐 어스름이 내려앉은 창밖을 바라보다가 미루던 책상 정리를 하기 시작했다. 머잖아 일어날 일에 대한 의문증. 그건 오늘을 살아갈 한 줌의 관성이 되기에는 충분했다.)
 
 
잔잔한 일상을 보내고 나면 예약 날짜가 되었습니다.
 
 
시간에 맞춰 약속 장소인 숲이 시작되는 북쪽으로 가자,
 
 
드문드문 희끄무레한 머리의 중년이 인사합니다.
 
 
다비드 로템:(한쪽 어깨에 가방 하나 달랑 매고 숲의 입구에 섰다.) …안녕하세요, 오늘 펜션 예약한 사람입니다.
 
 
자신은 관리인이라 소개한 사람은 펜션까지 자신의 차로 안내하겠다며 차 문을 열어줍니다.
 
 
다비드 로템:(뭐지 이런 호의 안 익숙해… 미심쩍은 시선 보내고 차를 탄다.)
 
 
당신은 관리인의 차를 타고 숲을 한참 가로질러 갑니다.
 
 
어느덧 해가 저물어 노을이 질 무렵이 되어서야 나무가 울창하던 곳이 끝나고,
 
 
잘 정돈된 잔디밭과 자갈밭, 화단으로 가꾸어진 정원이 나타납니다.
 
 
언덕 위쪽에 자리 잡은 작은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정원 바깥에 차를 세운 관리인이 당신에게 다시 한번 인사합니다.
 
 
 
관리인:펜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그리고는 짐을 들어 옮겨주네요.
 
 
다비드 로템:…제가 하겠습니다….
 
 
관리인을 따라 펜션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거실로 보이는 공간에 큼지막한 테이블 하나와 의자가 하나 있습니다.
 
 
그 옆으로 큼지막한 벽걸이 TV와 소파가 놓여 있고, TV 밑에는 각종 DVD가 들어있는 장식장이 있습니다.
 
 
 
관리인:숲에서는 전파가 잘 통하지 않으니까 TV는 DVD로 봐주시고, 용건이 있으면 내선 전화로 연락을 주세요.
 
 
침실로 짐을 옮겨 준 직원은 편안한 휴식시간을 보내시라며 서글서글하게 인사하며 타고 왔던 차를 타고 돌아갑니다.
 

 

 
이제 당신은 숲속 펜션에 홀로 남았습니다.
 
 
펜션 내부를 살펴보니 거실을 더불어, 침실, 독서실, 명상실, 음악실, 수영장, 화장실이 있고,
 
 
전부 깔끔하고 좋은 물건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하니 어쩌면 제대로 휴양을 하고 푹 잘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짐을 정리하고 시설을 잠시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비드 로템:…정말 시설이 넓긴 하네. (깜빡.) 명상실이랑 음악실이 있는 펜션은 처음 보는데…. (짐은 대충 침대 머리맡에 두고 명상실로 가본다.)
 
 
명상실은 매끈한 바닥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쪽 벽에는 요가 매트와 요가 음악을 틀 수 있는 라디오가 있고,
 
 
스트레칭에 사용하는 간단한 도구들도 놓여 있습니다.
 
한쪽 벽면은 전체가 거울로 되어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 (취향 저격 당했는데?)
 
(스트레칭에 사용하는 도구들로 운동을 한다…)
 
 
라디오를 틀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입니다.
 
 
몸을 움직이고 땀을 좀 흘리니 몸이 가뿐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다음 1회의 건강’ 판정에 한해 보너스 주사위 1개를 받습니다.
 
 
다비드 로템:(만-족!)(화장실에서 세수하고 나와서 음악실에 가본다.)
 
 
가운데에는 그랜드 피아노가,
 
 
벽 쪽에는 악보가 꽂혀 있는 책장이 있습니다.
 
 
단상 쪽에는 노래방 기계가 놓여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노래방 기계까지 있어? (피아노도 노래도 할 줄 모르는데. 이거 진짜 작동하는 거야? 노래방 기계에 자주 불렀던 노래 하나 틀어본다.)
 
 
기계는 제대로 작동합니다.
 
 
익숙한 음률이 흐릅니다.
 
 
서러운 맘을 못 이겨 잠 못 들던 어둔 밤을 또 견디고….
 
 
다비드 로템:(얼떨결에 따라부른다.) 내 절망관 상관없이 무심하게도 아침은 날 깨우네
 
 
노래방 기계로 신나게? 노래를 부릅니다.
 
 
넓직한 음악실은 좁디 좁은 코인 노래방과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좋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부를 수 있고, 돈을 더 넣을 필요도 없고...애초에 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성 2 회복합니다.
 
 
다비드 로템:(어차피 듣는 사람도 없는데. 상관없겠지. 몇 곡 더 부르고 음악실에서 나온다. 어느새 해가 졌다. 당연한 일이지. 불면증이 생기고 나서는 어둠이 조금 더 빨리 찾아온다는 생각은 들었으나.)
 
 
한밤중이 되어서 주변이 컴컴합니다.
 
 
산 짐승들의 소리조차 들리지 않고 고요합니다.
 
 
들리는 소리라고는 당신이 내는 소리가 전부입니다.
 
 
라고 생각하던 때,
 
 
뚜벅 뚜벅
 
 
밖에서 누군가 걸어다니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곳에는 당신만 있었을텐데요?
 
 
관리인이 들린 걸까요?
 
 
이 시간에?
 
 
다비드 로템:…? (망설이지 않고 나가본다.)
 
 
소리의 진원지를 찾아 밖으로 나가봅니다.
 
 
그러나 어디에도 발소리를 낼 만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디선가 소리가 들립니다.
 
 
그 곳은 어디인가요?
 
 
다비드 로템:… (본인 말고 다른 사람이 있을만한 곳은, 아무래도…)
 
 
당신은 휴게실로 향합니다.
 
 
 
삐---, 삐 ----,
 
 
TV가 켜져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켜놓은 기억이 없는데.
 
 
TV로 다가가면,
 
 
 
■■--. ■■■■■---, ■■--, ■■■■--,
 
 
노이즈가 괴음으로 바뀝니다.
 
 
 
''삐---, ■■■■---, 삐----, ■■--, 삐 ---- ■■■■--''
 
 
노이즈와 괴음이 섞여서 들립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머리속으로 직접 말을 걸고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눈살 찡그린다.)
 
 
머리가 터질 것처럼 아파옵니다.
 
 
몸은 주체할 수 없이 떨립니다.
 
 
그리고,
 
 
 
뚝.
 
 
갑자기 TV가 꺼지고, 동시에 당신도 끊어지는 것처럼 의식을 잃습니다.
 
 
다비드 로템:
SAN Roll
기준치: 87/43/17
굴림: 5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성 -1
 
 
첨벙
 
 
 
 
 
 
 
앞으로 고꾸라지는 것 같은 느낌에 정신을 차립니다.
 
 
다비드 로템:헉. (숨 들이키며 눈을 뜬다.)
 
 
펜션은 여전히 고요합니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다비드 로템:…휴게실에 갔다가… (오른손으로 관자놀이 부여잡고 얼굴을 구긴다. 이명이 다시 들리는 것만 같았다.)
 
 
무슨 일이 있었든, 당신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합니다.
 
 
다비드 로템:(첨벙. 그 차가운 파동에 흠뻑 젖은 것은 다름아닌 본인이다. 갈증을 느끼고는 수영장으로 걸음 했다.)
 
 
풀 안에는 맑은 물이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 키의 몇배는 되는 깊이의 수영장 바닥에 어떤 상자가 놓여 있습니다.
 
 
매우 깊어서, 저걸 꺼내오려면 물에 들어가는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다비드 로템:…저건 또 뭐야? (여기까지 와서 되돌아 가기에는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었다. 겉옷을 벗고 대충 바닥에 떨어뜨린 뒤 입수했다. 그러고 싶었던 걸지도 몰랐다. 물속에서는 애써 숨을 쉴 필요도, 중력을 거슬러 몸을 똑바로 세울 필요도 없었다.)
 
 
물 속으로 들어가 상자를 집어듭니다.
 
 
물 밖으로 나가는 것은 물장구 몇번을 치면 되는 일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상자를 든 채로 올라가고, 또 올라갑니다.
 
 
올라가고,
 
 
올라가고,
 
 
올라가고,
 
 
올라갑니다.
 
 
물이 이렇게까지 깊었던가요?
 
 
제자리에서 헤엄 치는 것이 아닙니다.
 
 
수면으로 올라가고 있지만, 올라갈 수 없습니다.
 
 
어느덧 참아두었던 숨이 터져나오고, 물이 폐 안쪽까지 스며듭니다.
 
 
 
체력 3을 잃습니다.
 
 
다비드 로템:(금붕어 한 마리가 죽었다. 시퍼런 땅에 묻혔다. 그 위로 수많은 발걸음이 오고갔다. 멈출 수 없었다. 도저히 멈출 수가 없었다.)
 
SAN Roll
기준치: 87/43/17
굴림: 5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성 -1
 
 
이게 마지막인가 싶을 때 쯤,
 
 
드디어 물 밖으로 고개를 내밉니다.
 
 
신선한 공기가 당신의 폐에 가득 찹니다.
 
 
다비드 로템:…쿨럭…. (물을 토해낸다. 날숨에 가슴 언저리의 고통이 일었다. 푹 젖은 시선이 바깥을 향한다. 물기 때문에 시야가 흐려졌으나 방향성은 분명했다. 삶은 죽음보다 가벼웠던 모양이나, 육신은 무거웠다. 기어가듯 한팔로 몸을 이끌어 물 밖으로 빠져나왔다. 그제야 반대쪽 옆구리에 상자가 여전히 끼어있음을 깨달았다.)
 
 
물 밖으로 나와 상자를 올려놓자,
 
 
상자가 달칵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상자 안에는 네개의 폴더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바닥에 주저앉아 몇 번 얼굴을 쓸어내린다. 내가 상자를 열었나? 알 수 없다. 첫 번째 폴더를 본다.)
 
 
첫 번째 폴더 파일은 펜션에 방문한 사람들의 신상명세서입니다.
 
 
이름 위에 빨간 도장으로 clear 라고 찍혀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 (두 번째 폴더도 본다.)
 
 
두 번째 폴더 파일도 펜션에 방문한 사람의 신상명세입니다.
 
 
이상하게도…
 
 
어제 보았던 관리인도 있습니다.
 
 
관리인의 이름 위에도 빨간 도장으로 clear 라고 찍혀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이런 게… 왜 수영장에 있지. (세 번째 폴더를 본다.)
 
 
세 번째 폴더 파일은 당신의 신상입니다.
 
 
이 파일에는 도장이 찍혀 있지 않습니다.
 
 
다비드 로템:…뭔데, 그러니까? (애꿎은 파일만 노려보다가 네 번째 폴더 파일을 본다.)
 
 
네 번째 폴더 파일은 펜션을 중심으로 작성한 이 숲의 [ 지도 ] 입니다.
 
 
동쪽에는 숲 너머로 넓은 늪지대가 있습니다.
 
 
서쪽에는 숲 너머로 커다란 호수가 있습니다.
 
 
남쪽은 숲 너머로 커다란 절벽이 있습니다.
 
 
북쪽은 숲만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다비드 로템:이런 지역에 있으면 충분히 사람이 실종될만도 한데… (그뿐이지.)
 
 
파일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왜 이것이 수영장 바닥에 있었는지…
 
 
그 의미를 알려줄 사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어딘가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석연치 않은 표정 지으며 파일들을 챙겨서 돌아온다. 떠날까. 지금 떠날 수는 있나? 알 수 없다. 그런데 정말, 정말 이곳에서 사람들이 계속 실종을 해왔더라면. 본인이 떠나는 것 이전에 할 수 있는 일이 있지 않을까. …굳이 공들여 좁은 길을 걷는 건, 지나치게 익숙했다. 침실로 돌아가려던 발걸음 돌려 독서실로 향한다.)
 
 
독서실을 조사합니다.
 
 
대여섯 개의 책장에 책들이 빼곡히 가득 차 있고
 
 
방 한 가운데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상이 놓여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책장을 살펴본다. 눈에 띄는 책이 있을까.)
 
 
책장에서 어제 발견하지 못한 책 한권을 찾습니다.
 
 
아무렇게나 보관한 듯 너덜너덜한 책은 손으로 직접 쓴 듯 잉크가 마구 번져 있어 읽기가 힘듭니다.
 
 
다비드 로템:일기장인가? (펼쳐서 읽어본다.)
 
 
다비드 로템:펜션 주인이 쓴 일기장일지도 모르겠네. (계속 읽어본다.)
 
 
 
일시적 광기 - 난독증이 추가 됩니다.
 
 
다비드 로템:
교육
기준치: 60/30/12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글씨를 읽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다비드 로템:(본인이 제대로 읽은 것이 맞나? 익숙한 다섯 글자를 처음 보았다는 듯이 한참 되새겼다. 아, 그리고…)
 
 
 
 
다비드 로템:(발걸음은 멈추지 않는다. 도저히 멈출 수가 없었다.)
 
 
앞으로 고꾸라지는 것 같은 느낌에 정신을 차립니다.
 
 
펜션은 여전히 고요합니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다비드 로템:하…. 하. (또 꿈이라고?) …불면증을 기면증으로 덮어씌우고 싶진 않은데.
 
 
무슨 일이 있었든, 당신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합니다.
 
 
다비드 로템:(다시 음악실로 향한다. 아직 납득할만한 이유를 찾지 못했으므로.)
 
 
음악실을 조사합니다.
 
 
방 한가운데에는 커다란 그랜드 피아노가 놓여 있습니다.
 
 
당신이 음악실 안으로 발을 들이자, 아무도 앉아있지 않은 피아노의 건반이 꾹꾹 눌리며 연주가 시작됩니다.
 
 
다비드 로템:홀로 온 여행객을 위한 근사한 이벤트까지. (나지막히 중얼거린다.)
 
 
연주는 끝없이, 노래의 한 소절만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당신은 이 곡이 어떤 곡인지 알고 있나요?
 
 
다비드 로템:
예술 Roll
기준치: 5/2/1
굴림: 83
판정결과: 실패
 
(알 리가…)(가만히 듣고만 있다가 방에서 나간다.)
 
 
펜션은 여전히 고요합니다.
 
 
다비드 로템:(명상실로 향한다.)
 
 
방에 들어서자 라디오에서 음산한 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한 면을 가득 채운 거울 벽에 무언가 움직입니다.
 
 
당신의 모습은 아닙니다.
 
 
썩어 문드러진 피부, 깨진 두개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뇌수, 찢어진 피부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내장, 탁한 백색의 초점 없는 눈…
 
 
걸어다니는 시체의 모습입니다.
 
 
저것이 당신일리가 없잖아요?
 
 
그렇지만 그것은 당신이 움직이는대로 움직입니다.
 
 
당신이 걸으면 걷고, 서면 서고, 표정을 찌푸리면 찌푸린 표정을 짓습니다.
 
 
저것은 당신의 모습입니다.
 
 
다비드 로템:
SAN Roll
기준치: 87/43/17
굴림: 4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이성 -1
 
 
다시 정신을 차리고 보면, 거울에 비친 당신의 모습은 온전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다비드 로템:… (어린애처럼 손등으로 눈가를 부비작댄다. 제 손을 바라봤다. 상처는 잘 아물어 새하얀 흉터로 뒤덮여있었다. 거울에 비친 이가 본인이 아니었더라면 대화를 시도해보았을 텐데. 혼자서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주먹을 꾹 쥐고, 침실로 돌아가 제 짐가방을 챙겨서 펜션을 떠나기로 한다. 짐이 많지 않았으니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건물 밖, 숲에는 안개가 짙게 깔려 있어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가끔 보이는 나무들에 의지해 겨우겨우 앞으로 나갑니다.
 
 
문득 이상한 느낌이 들어 주변을 둘러보면,
 
 
언제부터인가 벌레가 우는 소리는 커녕, 바람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것 같다는 걸 알게 됩니다.
 
 
숲이 침묵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마치 겁에 질린 것처럼…
 
 
다비드 로템:(방향성은 뚜렷하다. 발걸음은 멈추지 않는다.)
 
 
…그때 문득,
 
 
 
첨벙
 
 
어디선가 물장구 치는 소리가 들립니다.
 
 
다비드 로템: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64
판정결과: 보통 성공
 
 
당신은 떠올립니다.
 
 
차를 타고 왔던 방향은 펜션을 중심으로 북쪽이었습니다.
 
 
차를 타고 오는 내내 나무 말고 별다른 구조물이 보이지 않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도착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것 까지도요.
 
 
걸어서는 꼬박 하루가 걸릴 것 같습니다.
 
 
다비드 로템:…지름길이 있지 않을까?
 
 
다비드 로템:
항법
기준치: 10/5/2
굴림: 29
판정결과: 실패
 
음, 모르겠다! (그렇지만 명색이 그리핀도르의 반장인데. 금지된 숲에서 살아남기, 정도는 터득하지 않았을까?)
 
 
다비드 로템:
생존술 - 숲 Roll
기준치: 10/5/2
굴림: 50
판정결과: 실패
 
(에라이~)
 
(북쪽으로 걸어간다… 뚜벅뚜벅…)
 
 
이 길은 당신이 차를 타고 왔던 길입니다.
 
 
간간히 차의 바퀴 자국이 남아 있는 것이 보이지만…
 
 
숲에 자욱한 안개에 가려 흔적을 놓쳐버립니다.
 
 
다비드 로템: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76
판정결과: 실패
 
(아!)
 
 
바퀴 자국을 놓치고 한참을 헤메다 다리가 아파옵니다.
 
 
다비드 로템:
건강
기준치: 80/40/16
굴림: 3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체력 변동 없습니다.
 
 
그래요, 이정도로 지칠 위인은 아니지요.
 
 
당신은 잠시 시간을 들여 주위를 살핍니다.
 
 
다행히도 곧 다시 바퀴 자국을 찾아냅니다.
 
 
이대로 따라가기만 한다면 숲 밖으로 나갈 수 있을겁니다.
 
 
안개가 점점 더 짙어집니다.
 
 
결국에는 한치 앞도 보이지 않을 지경이 됩니다.
 
 
이대로 놓친다면 꼼짝없이 길을 잃을 것입니다.
 
 
이 수상한 숲에서 길을 잃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될까요?
 
 
다비드 로템:(…계속 길을 찾으려고 하겠지.)
 
 
다비드 로템:
정신
기준치: 90/45/18
굴림: 72
판정결과: 보통 성공
 
 
그래요, 우린 때때로 길을 잃었을 때 비로소 지도를 완성하지 않던가요.
 
 
당신은 바퀴를 찾았습니다.
 
 
당신이 바퀴 자국을 찾아 쭈그려 앉았다 일어나면, 등 뒤에서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수 없이 많은 괴물들이 안개속에서 나타납니다!
 
 
괴물들은 마치 인간이 풍선처럼 기괴하게 부풀어 오른 듯한 모양의 끔찍하고 불길하고 역겨운 모양입니다.
 
 
다비드 로템:아… 이건 애크로맨투라보다 더한데.
 
SAN Roll
기준치: 85/42/17
굴림: 6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성 -1
 
 
가장 가까이 있는 괴물이 당신을 붙잡으려는 듯 손을 뻗습니다!
 
 
도망쳐야 합니다!
 
 
다비드 로템:
민첩
기준치: 50/25/10
굴림: 1
판정결과: 대성공
 
?????
 
(부서진 세계 너머의 세계, 끝임없이 선악을 구분짓고 죄의 무게를 따지는 선악의 피안…. 나는 그곳에서 서로를 용인할 수 없는 반대되는 두 성질을 만나 무無, 즉 몰이해를 완성시켰다. 존재하지 않지만 그것을 인지하기에 존재하는 유일성. 타인, 즉 다른 수들을 끝없이 제 나름의 수로 분할하고 분할해도 결국은 되돌아오는 하나의 명제: [정의할 수 없음!] 인간의 세상은 대체로 그런 식으로 기능했다. 스스로를 끝없이 연소하며, 결국은 부정不定에 당도하고야 마는. 나는 이 모든 것을 관성으로 삼아 쉬지 않고 걸어가기로 선택한다. 어수선한 과거에서 도망치듯이, 허무한 시절 지나 내일로 비상하듯이, 수평서 너머로 ‘존재하지 않는’ ‘존재’를 갈구하듯이. 어깨는 무거웠으나 달음질은 가볍다.)
 
 
숲 바깥으로 달려 나갑니다.
 
 
저 지척에 숲이 끝나는 지점이 보일 정도로 숲의 끄트머리에 다가서면,
 
 
당신의 뒤, 저 멀리 나무 위로 거대한 그림자가 드리위집니다.
 
 
나무가 우지끈 부서지는 소리와 함께, 불길한 포효 소리가 귀를 찢을 정도로 울려 퍼지지만,
 
 
숲을 벗어나면 그 소리는 거짓말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이성회복 5
 
 
 
크툴루 신화 +3
 
 
 
모든 광기의 해소
 

 

 

 

 

 
…잠에 들었었나요?
 
착각일 겁니다.
 
 
당신은 꽤 오랜 시간동안 불면증을 앓고 있었으니까요.
 
 
불면증 치료를 위해….
 
 
다비드 로템:(펜션의 위치를 검색한다.)
 
 
펜션의 주소를 인터넷 주소에 입력합니다.
 
 
커다란 숲의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는 녹색으로 가득합니다.
 
 
큰 호수가 있는 것을 제외하면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펜션의 주소는 여기가 맞는데…
 
 
인터넷에 등록이 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하긴, 작은 펜션이니 이상한 일은 아니겠네요.
 
 
다비드 로템:이게 다는 아닐 텐데. (지도를 더 자세히 본다.)
 
자료조사
기준치: 50/25/10
굴림: 76
판정결과: 실패
 
(끄응…. 다시 한번.)
 
항법
기준치: 10/5/2
굴림: 52
판정결과: 실패
 
하… 난 문명과 익숙하지 않다.
 
시간은 많으니.
 
 
다비드 로템: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1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아, 신설한 펜션이라고 했죠.
 
 
옛날 지도에는 펜션 건물이 반영이 안 된 모양이에요.
 
 
펜션은 숲의 중앙에 있는 커다란 호수를 기준으로,
 
 
작은 연못 몇개를 더 지나서 오른쪽으로 한참 지나서 위치해있습니다.
 
 
펜션에서 호수가 보이지는 않겠지만 시간을 내면 호수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비드 로템:(차원의 문을 생성한다.)
 
정신
기준치: 90/45/18
굴림: 59
판정결과: 보통 성공
 
 
 
정신력 5, 마력 1을 지불해서 차원의 문을 생성합니다.
 
 
다비드 로템:(차원의 문을 넘어 다시 펜션으로 향한다.)
 
 
 
이성 1 차감합니다.
 
 
당신은 다시 한번 숲속 펜션에 홀로 남았습니다.
 
 
아직 해가 떠있습니다.
 
 
다비드 로템:(독서실로 향한다.)
 
 
대여섯 개의 책장에 책들이 빼곡히 가득 차 있고
 
 
방 한 가운데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상이 놓여 있습니다.
 
 
책상 위에는 페이퍼 나이프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 이건 못 봤던 건데. (나이프를 챙긴다.)
 
 
 
소형 단도를 획득합니다.
 
 
다비드 로템:(읽을만한 책을 찾아 책장을 더 뒤져본다.)
 
 
읽을만한 책을 찾아 책장을 뒤적거립니다.
 
 
분류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책의 종류도 일관성이 없습니다.
 
 
당신은 그 중에서 읽을만한 책 하나를 겨우 찾아서 읽습니다.
 
 
다비드 로템:
자료조사
기준치: 50/25/10
굴림: 58
판정결과: 실패
 
 
 
운 8 포인트 차감하여 강행합니다.
 
 
당신은 4번 째 책을 꺼내듭니다.
 
 
책의 제목은 《천재가 되는 방법》입니다.
 
 
 
지능 판정에 보너스 주사위를 얻습니다.
 
 
다비드 로템:(왠지 똑똑해진 기분… 책장 뒤쪽도 본다.)
 
 
방을 구경하던 당신은 책장 뒤쪽에 흐릿한 얼룩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어떤 글을 쓴 자국을 지웠지만, 다 지워지지 않아 흔적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글인지 읽을 수는 없지만 벽 한켠을 빼곡히 채울 정도로 빼곡히 적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 낙서라고 치기엔 꽤 높은 위치까지 가득 적었네요.
 
 
문득 고개를 들어 하늘을 봅니다.
 
 
어느새 밤이 되었군요.
 
 
어쩐지 오늘 밤은 푹 쉴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야 당신은 일전에 불면증을 치료하지 않았던가요?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할 수 있겠습니다.
 
 
다비드 로템:(아직 잠들 때가 아니다. 잠들면 안되지.)
 
 
다비드 로템:
정신
기준치: 85/42/17
굴림: 50
판정결과: 보통 성공
 
 
당신은 잠들지 못합니다.
 
 
한밤중이 되어서 주변이 컴컴합니다.
 
 
산 짐승들의 소리조차 들리지 않고 고요합니다.
 
 
들리는 소리라고는 당신이 내는 소리가 전부입니다.
 
 
라고 생각하던 때,
 
 
 
뚜벅 뚜벅
 
 
밖에서 누군가 걸어다니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곳에는 당신만 있었을텐데요?
 
 
(나가서 본다.)
 
 
다비드 로템:(나가서 본다.)
 
 
소리의 진원지를 찾아 밖으로 나가봅니다.
 
 
그러나 어디에도 발소리를 낼 만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디선가 소리가 들립니다.
 
 
다비드 로템:(휴게실에는 아무도 없었다. 없었을 것이다. 다시 한번 머리가 지끈 거리는 것만 같아. 화장실로 향한다.)
 
 
당신은 화장실로 향합니다.
 
 
 
똑, 똑,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물을 틀어두었던가요?
 
 
아니, 분명 당신은 오늘 화장실에 들어온 적이 없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누군가가 웃음을 터트리고, 문이 쾅 소리를 내며 닫힙니다.
 
 
동시에 샤워기와 세면대의 물들이 일제히 켜집니다. 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말도 안되는 속도로 물이 불어납니다. 물이 빠져 나가지 않습니다. 물은 당신이 대처할 수 없는 속도로 빠르게 차오릅니다.
 
 
당신은 물에 잠기고, 숨이 막혀 정신을 잃습니다.
 
 
….
 
 
기절한 당신의 발바닥에 진흙이 조금 묻어 있을 뿐, 물에 젖은 흔적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세면대에서는 맑고 투명한 물이 방울방울 떨어지고 있을 뿐입니다.
 
 
다비드 로템:…귀신 들린 펜션이 맞았잖아. (하.)
 
SAN Roll
기준치: 83/41/16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유령이야 익숙하지.
 
 
 
이성 -1
 
 
 
일시적 광기 - 물 공포증이 추가 됩니다.
 
 
 
물 근처에서 민첩, 근력, 근접전 등의 몸을 사용하는 판정에 패널티 주사위 1개 추가합니다.
 
 
그리고
 
 
철벅,
 
 
다비드 로템:
SAN Roll
기준치: 82/41/16
굴림: 88
판정결과: 실패
 
 
 
이성 -6
 
 
다비드 로템:(이건 현실이 아니다. 한낱 미물이 무엇을 할 수 있는 가, 하여.)
 
 
다비드 로템: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6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 없었지. 그래. 다시 한번 돌아와서도, 여전히.)
 
광기의 발작 - 실시간
발작적 행동이나 감정 폭발
1D10 라운드 동안 웃거나, 울거나, 비명을 지르거나 하느라 다른 행동은 전혀 못 합니다.
For 6 rounds.
 
(잇새로 허망한 웃음이 새어나온다.) 하, 하하…
 
 
앞으로 고꾸라지는 것 같은 느낌에 정신을 차립니다.
 
 
펜션은 여전히 고요합니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무슨 일이 있었든, 당신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합니다.
 
 
다비드 로템:(손등으로 한참이고 눈가를 문지른다. 벌겋게 달아오른 눈가를 타고 흐르는 투명한 것은 땀인지 눈물인지 구별할 수 없다. 시야가 흐렸다. 그건 이 숲에 자욱하게 드리운 안개 때문일지도 모른다.)
 
 
건물 밖, 숲에는 안개가 짙게 깔려 있어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가끔 보이는 나무들에 의지해 겨우겨우 앞으로 나갑니다.
 
 
문득 이상한 느낌이 들어 주변을 둘러보면,
 
 
언제부터인가 벌레가 우는 소리는 커녕, 바람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것 같다는 걸 알게 됩니다.
 
 
숲이 침묵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마치 겁에 질린 것처럼…
 
 
…그때 문득,
 
 
 
첨벙
 
 
어디선가 물장구 치는 소리가 들립니다.
 
 
다비드 로템:아하하, 하! (선택지가 없다. 계속해서 걸어간다. 발걸음은 멈추지 않는다.)
 
 
펜션은 숲 한복판에 있었습니다.
 
 
어디로 가든, 숲에도 끝이 있기 마련이니…
 
 
어떻게든 걸어가면 되겠죠.
 
 
당신은 계속해서 걸어갑니다.
 
 
끝을 향해서.
 
 
다비드 로템:(나는 여전히 이 해解를 정의할 수 없지만 그것을 총괄하는 두 함수 몫의 극한, 즉 무한의 가능성을 믿는다. 무언가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채로, 그저 끝을 향해 걸어갑니다.
 
 
걷고 걷다 보면, 당신은 무언가를 밟고 넘어집니다.
 
 
진흙탕에 쳐박혀 반밖에 보이지 않는 그것은, 썩어 문드러진 사람의 팔 입니다.
 
 
다비드 로템:
SAN Roll
기준치: 76/38/15
굴림: 97
판정결과: 실패
 
 
 
이성 -1
 
 
그제서야 당신이 미처 보지 못했던 것들이 보입니다.
 
 
진흙탕 곳곳에 사람의 신체가 떨어져 있습니다.
 
 
다비드 로템:(언젠가 나도 저렇게 될까?) 이게… 답이라고? (하, 하하…. 웃음은 멈추지 않는다. 숲속에 울려퍼지는 웃음소리가 발소리를 덮는다.)
 
 
당신은 당신이 죽음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어디로 가야할까요?
 
 
어디로?
 
 
다비드 로템:(무작정 걸어나간다. 생명은 태어난 순간부터 죽음으로 향한다는 사실은 자명하지 않은가. 내딛음에 두려움은 없었다.)
 
 
목적지도 모르고, 방향도 모른 채, 넓디 넓은 숲을 무작정 나아갑니다.
 
 
한참을 걷고 또 걷고 걷습니다.
 
 
그렇게 나아가다보면 당신의 걸음을 멈추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고,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긴 절벽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건너가는 다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다비드 로템:(다리를 넘으려고 한다.)
 
 
다리는 곧 끊어질 것처럼 너덜거리고, 중간중간 어떤 발판은 부서져 없어졌습니다.
 
 
꼭 이 다리로 건너야 할까요?
 
 
고민하는 찰나, 뒤에서 땅을 울리는 발소리가 들립니다.
 
 
적어도 수십, 아니, 수백명이 한꺼번에 걸어오는 듯한 소리입니다.
 
 
뒤를 돌아보면, 안개 속에서 수 없이 많은 괴물들이 나타납니다!
 
 
괴물들은 마치 인간이 풍선처럼 기괴하게 부풀어 오른 듯한 모양의 끔찍하고 불길하고 역겨운 모양입니다.
 
 
다비드 로템:(인상 한번 찡그리고 만다. 저 모양새는 이제 익숙했다.)
 
 
그 괴물들은 당신을 붙잡으려는 듯 손을 뻗으며 달려듭니다!
 
 
도망쳐야 합니다!
 
 
다비드 로템:
민첩
기준치: 50/25/10
굴림: 65
판정결과: 실패
 
 
당신은 숲 속에서 급하게 뛰고 있습니다.
 
 
당신을 쫓는 그것들을 피해 달리고 있습니다.
 
 
발을 내딛자 미끄러운 진흙이 뭉개지는 소리가 들리고, 발을 헛디딜 뻔합니다.
 
 
간신히 균형을 잡고 다시 달리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넘어질 수는 없습니다
 
 
저것에게 붙잡히게 된다면 끔찍한 일을 당할 것이 분명합니다.
 
 
다비드 로템:(달음질은… 가볍나? 바닥도, 뒤도 돌아보지 않은 채 앞만 바라보며 내달린다.)
 
 
달리고 달려, 간신히 괴물들을 뿌리칩니다.
 
 
어느새 해가 저물어 어두컴컴해졌습니다.
 
 
진흙 바닥에라도 주저 앉고 싶은 것을 참습니다.
 
 
나무를 짚고, 가쁜 숨을 내쉽니다.
 
 
그리고
 
 
 
철벅,
 
 
당신의 어깨로 차갑고 끈적한 진흙이 떨어집니다.
 
 
해가 졌다고 했나요? 아닙니다.
 
 
이건… 숲을, 하늘을 가릴 만큼 거대한 무언가의 그림자 입니다.
 
 
그것의 몸에서 진흙이 떨어졌습니다.
 
 
끔찍한 악취가 납니다.
 
 
악취를 뿜는 검고 끈적한 괴물이 질척이는 소리를 내며 꿈틀거립니다.
 
 
수 없이 많은 촉수들이 구불거리며 진흙을 떨어뜨립니다.
 
 
거대한 몸채에 붙은 눈들이 스무개 이상 떠지고,
 
 
동시에 서른개 이상이 감기며 깜빡입니다.
 
 
다비드 로템:
SAN Roll
기준치: 75/37/15
굴림: 50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성 -3
 
 
다비드 로템:하. (정신 차리고 올려다본다. 나는,)
 
 
다비드 로템:미친게 분명하군. (페이퍼 나이프를 꺼내든다.)
 
페이퍼 나이프
기준치: 85/42/17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피해: 8
 
정말로.

 

 
 
고대의 쇼고스: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84
판정결과: 실패
피해: 38
 
 
다비드 로템:…나 방금 죽을뻔 하지 않았어? (공격하는 모양새 보고 멀리 떨어진다.)
 
민첩
기준치: 50/25/10
굴림: 31
판정결과: 보통 성공
 
 
 
고대의 쇼고스: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피해: 29
 
 
다비드 로템:…주여…. (라이플을 장전하고 쇼고스를 향해 쏜다.)
 
Elephant Gun
기준치: 80/40/16
굴림: 80
판정결과: 보통 성공
피해: 17
 
 
 
고대의 쇼고스:
회피
기준치: 8/4/1
굴림: 15
판정결과: 실패
 
 
 
쇼고스 체력 -17
 
 
 
고대의 쇼고스: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2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피해: 23
 
 
 
다비드 로템:(나크 시스의 보호막을 시전한다.)
 
 
이성 10 차감합니다.
 
 
다비드 로템:(아 아니 실환가)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55
판정결과: 보통 성공
 
제발
 
광기의 발작 - 실시간
폭력:
분노에 휩싸여 자제심을 완전히 잃고 1D10 라운드 동안 주변의 적과 아군 모두에게 폭력과 파괴를 가합니다.
For 2 rounds.
 
그래 그냥 다 죽여버리자.
 
 
 
16 강도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마력 1 차감합니다.
 
 
 
다비드 로템, 체력 -7.
 
 
보호막이 부서집니다.
 
 
다비드 로템:(촉수에 머리를 맞고 굴러가 근처 나무기둥에 부딪힌다. 둔탁한 소리와 함께 무언가가 부서지는 감각이 든다. 신경이 반짝반짝튀어오른다. 고통은 생동감과 궤를 같이 한다.) 죽어버려. (다시 한번 총으로 쇼고스를 쏜다.)
Elephant Gun
기준치: 80/40/16
굴림: 2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피해: 10
 
 
 
고대의 쇼고스:
회피
기준치: 8/4/1
굴림: 22
판정결과: 실패
 
 
 
쇼고스, 체력 -10.
 
 
 
고대의 쇼고스: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83
판정결과: 실패
피해: 36
 
 
다비드 로템:(마력을 4 소모하고 요그 소토스의 주먹을 소환해서 내려친다.)
 
 
 
소환된 주먹은 32 데미지를 남깁니다.
 
 
 
고대의 쇼고스:
회피
기준치: 8/4/1
굴림: 49
판정결과: 실패
 
 
 
크기 대항합니다.
 
 
 
고대의 쇼고스:
크기
기준치: 420/210/84
굴림: 7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쇼고스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고대의 쇼고스: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72
판정결과: 실패
피해: 28
 
 
다비드 로템:(비틀 거리며 다가가서 나이프를 꽂아넣는다.) …죽어, 제발.
 
페이퍼 나이프
기준치: 85/42/17
굴림: 1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피해: 3
 
 
 
고대의 쇼고스:
회피
기준치: 8/4/1
굴림: 95
판정결과: 실패
 
비무장
기준치: 70/35/14
굴림: 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피해: 33
 
 
 
다비드 로템:(다시 한번 보호막을 시전한다.) 이제는 쉬고 싶어….
 
 
이성 8 차감합니다.
 
 
다비드 로템:
광기의 발작 - 실시간
심신성 장애:
심신증으로 인해 1D10 라운드 동안 눈이 안 보이거나, 소리가 안 들리거나, 사지가 안 움직이게 됩니다.
For 7 rounds.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11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앞이 보이지 않는다. 신경쓰지 않는다. 주문을 외울 수 있는 목소리가 있었으므로. 마력 3을 지불해 46강도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페이퍼 나이프
기준치: 85/42/17
굴림: 10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피해: 4
 
 
 
고대의 쇼고스:
회피
기준치: 8/4/1
굴림: 31
판정결과: 실패
 
 
 
쇼고스 체력, 0. 전투를 종료합니다.
 
 
끔찍하고 거대한 것이 스러집니다.
 
 
끈적이며 구불거리던 몸체가 진흙처럼 질척거리며 바스라져 늪을 검게 물들입니다.
 
 
주변을 에워싸고 있던 인간에 가까운 것들이 비명을 지르고 울부짖습니다.
 
 
숲 전체에 끔찍한 비명 소리가 퍼집니다.
 
 
그들은 도저히 쓰러뜨릴 수 없었던, 그래서 많은 목숨을 앗아간, 제 부모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모의 원수인 당신을 노려봅니다.
 
 
숲을 가득 채운 무수한 괴물들이 당신을 적대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움츠러들지 않습니다.
 
Credit
 
 
.PC생환
 
 
Staff
 
 
Sponser
 
 
깔리